효과성 코칭 워크숍

전문코치로서 지금의 도전은 무엇입니까? 개인코칭이나 조직코칭은 여러 형태로 이루어질 수 있는데, 이를 통합한 코칭은 전문코치에게 실질적인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코칭도 도전이지만, 개인과 팀, 조직을 통합적으로 접근하고 코칭설계할 때 코치로서 역량 한계를 직면하게 됩니다. 그 한계를 뛰어 넘으려고 할 때, 코칭 고객으로부터 새로운 코칭 서비스 요구를 창출할 수 있지요. 흔히 가지 않는 길입니다. 그 코칭 영역은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전문가에게 개방되어있습니다. 바로 코칭의 blue ocean이며 코칭이 나아갈 방향이죠.


-코치올, 생각 파트너 이석재 
http://thinkingpartner.co.kr

 

Comment +0

한국코치협회 4월 뉴스레터에 ‘코칭방법론’ 책 소개와 ‘효과성 코칭 워크숍: 조직코칭’ 6월 19일~20일 과정이 소개되었습니다. 편집진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효과성 코칭 워크숍 2월과 4월 과정은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면서, 진행하지 않습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워크숍http://thinkingpartner.co.kr/?page_id=1562
책소개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

Comment +0

우리나라 의료진과 의료시스템이 하루에 소화할 수 있는 코로나 19 진단과 확진자 규모가 나오면, 그 적정선을 유지하기 위한 인력과 시스템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관리할 것이다. 아미 우리 의료당국과 의료진이 잘 하고 있는 이유일 것이다. 장기전으로 가면, 이 전략은 계속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 지금이 우리의 위기아닐까?

 

관심의 차원이 전국으로 확대되고, 개인의 관심과 몰입이 더 심화되어야 한다. 이제 세계가 인정하는 방역관리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국민의 참여가 더 필요하다. “나 하나 쯤이야 일탈한다고 문제가 될까?” 큰 댐은 아주 작은 구멍으로부터 붕괴된다. 코로나 19도 그렇게 시작되었다. 우리 앞의 큰 댐이 튼튼하게 살아있으면 좋겠다. 

 

코로나 19 위기에 지금까지 잘 대응했다. 이제 실행 리더십을 존재 리더십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코치올, 생각 파트너 이석재
http://thinkingpartner.co.kr/?p=1630

 

Comment +0

효과성 코칭에서 코치는 ‘존재(being)를 통해 실행(doing)을 촉진시켜’ 코칭 대상자가 원하는 결과를 얻도록 돕습니다(코칭방법론, 22쪽). ‘존재를 통한 실행 촉진’이라는 주제가 갖는 의미와 심리기제를 뇌과학과 인지사회심리학, CBT, 마음과 문화(mind and culture) 등으로 설명하는 틀을 잡았습니다. 내 나름의 ‘독창적인 하나의 시선’으로 connecting the dots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코칭에 국한하지 않고, 현대인의 삶에 대해 말하려고 합니다. 늦어도 연말까지 책으로 엮어 볼 계획입니다.


-코치올, 생각 파트너 이석재

http://thinkingpartner.co.kr/?p=163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