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코치올

효과성코칭워크숍의 재구성 본문

3. 코칭심리연구

효과성코칭워크숍의 재구성

생각파트너 이석재 2022. 9. 29. 04:37

2022년 9월까지 '효과성코칭워크숍' 과정명을 마지막으로 사용하고, 이후부터는 '효과성코칭' 과정명을 사용하죠. 지난 8년간 과정에서 만난 분들에게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그렇다고 과정이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국내에 코칭이 도입된 지 20년이 넘었습니다. 국내 코칭환경과 코칭에 대한 요구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2014년에 출간한 '경영심리학자의 효과성 코칭'을 전파하기 위해 '효과성코칭워크숍(개인코칭, 조직코칭)' 과정을 만들어 2015년 1월부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코칭 환경 변화와 다양한 코칭 요구에 맞게 대응하고자 기존의 과정을 3개의 과정으로 세분화하고 내용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새로운 구성>

1.효과성코칭

효과성코칭을 활용한 개인코칭과 조직코칭을 다룸. 리더 개인코칭을 통한 개인개발(ID)과 조직개발(OD)의 연계에 대한 코칭전략과 방법, 코칭 전과정을 다룸

 

2. 팀코칭 전략

공부방 참가자는 팀효과성진단(TEA)를 무료 진단하고, 방장은 팀보고서를 활용한 공부방 진행. 팀코칭을 독립적으로 또는 그룹코칭과 활용하는 코칭전략을 다룸. 

 

3.효과적 리더십진단 디브리핑

리더를 대상으로 한 다면진단(ELA)결과보고서에 대한 디브리핑과 코칭에 활용하는 방법. 공부방 참가자는 자신의 리더십진단(ELA)를 무료 진단하고, 방장은 개인보고서를 활용한 공부방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