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코치올

현장 실전코칭 책 소개 본문

3. 코칭심리연구/코칭도서 추천

현장 실전코칭 책 소개

생각파트너 이석재 2021. 8. 7. 05:57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은 8월 5일 저녁부터 ‘현장실전코칭’을 읽었지요. 공동집필한 내용을 원고로 읽는 것과 책으로 읽는 것은 다르죠. 생각 파트너는 올해 초부터 코칭의 이론과 실제를 상세하게 연결시키는 코칭 프로그램을 기획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코칭심리학 공부방’에서 이론을 공부하고, ‘증거기반코칭 사례분석’을 통해 실제를 공부하는 것이죠. 두 과정이 논리적이며 실제적으로 연결되도록 ‘증거기반코칭’ 공부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칭심리학 공부방-> 증거기반코칭-> 증거기반코칭 사례분석’, 세 과정에 대한 교재로 워크북도 제작했지요. 이 과정에서 공부방 참가자에게 폭넓은 학습자료를 추천하기 위해 대상을 찾고 있었지요. 현장실전코칭 책을 읽으면서 추천도서로 선정했습니다. 16명의 코치가 현장에서 경험한 사례를 담고있죠. 코치의 코칭경험과 접근방법, 사례를 소개한 방식 등은 다소 다르지만 책을 구성하기 위해 체계화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평소 알고 지냈지만, 저자의 코칭활동을 더 깊게 이해하는 귀한 시간을 누렸습니다. 어떤 대목에서는 큰 감동과 전율이 있었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또 어떤 사례에서는 현장에서 반복할 기회가 있다면 다르게 시도할 개선책을 생각해 보기도 했습니다. 코칭은 신생 전문분야입니다. 코칭 경험과 지식, 생각을 나누면서 교학상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칭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개인 생활 속 코칭으로도 발전하기를 소망합니다.

 

코치로 성장하고 싶은 분, 코치로 활동하고 있으면서 코칭 사례에 궁금하신 분, 코칭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분, 코칭을 알고 싶은 분들에게 일독을 강추합니다.

 

-미위마인드, 생각 파트너 이석재 https://mewemind.com/26?category=999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