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코치올

코칭심리학 공부방 개설 본문

뉴스-공지사항

코칭심리학 공부방 개설

생각파트너 이석재 2021. 1. 26. 06:44

그동안 대학원에서만 강의했던 내용입니다. 코칭심리학의 발전을 위해 공개과정으로 '코칭심리학 공부방'을 운영합니다. 

 

1) 매주 1편의 코칭 논문(영문)을 읽고 주1회 그룹토의를 합니다.

2) 총15주 Zoom으로 운영합니다.

3) 3개의 그룹(화요그룹, 목요그룹, 토요그룹) 중에 일정에 맞는 그룹을 선택해 참가합니다.

4) 20년 현장 코칭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코칭심리학에 관심있는 분들의 참가를 환영합니다.

 

2021년 2월 16일부터 '코칭심리학 공부방'을 시작합니다. 참가를 신청하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코칭심리학에 대해 관심을 가진 주위 분들에게 널리 소개해 주세요. 코칭의 이론을 다루지만,

 

1)코칭에서 다루는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2)참가자 자신의 경험과 실천 내용을 이론의 관점에서 돌아보기, 

3)현장에 적용한다면 지금까지 실천한 것에서 달라져야 할 점 찾기, 

4)코칭을 처음 접하시는 분은 코칭의 개념과 관련 심리학이론, 방법론에 대한 탄탄한 기초를 마련하도록 돕습니다.

 

지금은 코칭방법론 시대입니다. 코칭이론을 현장에서 실천할 때 개념을 혼용해서 사용하기 쉽습니다. 예를 들면, 코칭모델과 코칭방법론을 동일한 개념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제 개념 정의를 명확하게 하고, 특정 코칭스킬의 뿌리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칭은 스킬이 아닙니다. 코칭은 사람중심의 철학이며 실천입니다.

 

국내에 코칭이 소개된 이후 코칭심리학에 대한 국문 자료가 부족합니다. 그래도 코칭을 학습할 때 특정 개념이나 주제를 처음 창안한 학자, 또는 그분야의 구루 등의 글을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의 생각 뿌리를 이해하는 것이죠. 영어 논문을 읽는 이유입니다.

 

생각 파트너가 추구하는 삶의 가치인 '교학상장'의 공간인 '코칭심리학 공부방'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생각 파트너의 삶의 목적 생각 나눔을 통해 나와 타인의 성장을 돕는 것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